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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타짜1] 타짜의 사운드트랙 특징

야~호 2024. 2. 10. 09:10

타짜의 사운드트랙 특징

사운드트랙은 마림바 비브라폰 탐탐 색소폰 등을 이용한 절제된 사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영화의 주제인 도박과 인생의 메타포를 표현하기 위한 의도적인 부분입니다. 장영규 음향 감독은 “영화의 주제가 도박이라는 것은 인생을 건 한판 승부라는 것이기도 하죠. 그래서 저는 인생을 표현하는 악기로 마림바를 선택했습니다. 마림바는 나무로 만든 악기인데 나무는 인간의 삶과 가장 가까운 자연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마림바의 소리는 따뜻하고 부드럽지만 때로는 날카롭고 강렬하게 울릴 수도 있습니다. 마치 인생처럼요. 그리고 마림바는 화투패의 소리와도 잘 어울립니다. 화투패를 섞거나 치거나 할 때 나는 소리가 마림바의 소리와 비슷하거든요. 그래서 영화에서 화투패의 소리와 마림바의 소리를 함께 사용했습니다.” 음향 감독은 또한 영화의 장르와 분위기에 맞는 사운드트랙을 만들기 위해 비브라폰 탐탐 색소폰 등을 활용했습니다. 비브라폰은 마림바와 비슷한 악기지만 전기로 동작하는 악기입니다. 비브라폰의 소리는 차갑고 긴장감이 있습니다. 장영규 음향 감독은 비브라폰을 영화의 긴박한 장면에서 사용했습니다. 탐탐은 타악기 중 하나로 손가락으로 쳐서 소리를 내는 악기입니다. 탐탐의 소리는 심장박동과 비슷하게 들립니다. 음향 감독은 탐탐을 영화의 감정적인 장면에서 사용했습니다. 색소폰은 관악기 중 하나로 재즈 음악과 잘 어울리는 악기입니다. 색소폰의 소리는 섹시하고 스타일리시하게 들립니다. 색소폰을 영화의 코믹하고 유쾌한 장면에서 사용했습니다. 영화의 주제인 도박과 다양한 악기와의 소리를 잘 활용하여 영화의 흐름을 잘 표현한 영화입니다.

타짜들의 손기술과 화투패의 소리

영화 타짜 1 화투패를 이용한 도박판을 배경으로 타짜들의 인생을 건 한판 승부를 표현한 영화입니다. 이 영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타짜들의 손기술과 화투패의 소리입니다. 손기술은 타짜들이 화투패를 섞거나 나눠주거나 뒤집거나 할 때 사용하는 술책이며 화투패의 소리는 화투패가 부딪히거나 떨어지거나 치거나 할 때 나는 소리입니다. 이 두 가지 요소는 영화의 촬영과 편집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최동훈 감독은 타짜들의 손기술과 화투패의 소리를 잘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촬영과 편집을 사용했습니다. 촬영에서는 손기술을 담당한 장병윤의 손을 조승우의 손으로 대역하거나 화투패를 섞는 장면을 고속 촬영하거나 화투패를 뒤집는 장면을 슬로우 모션으로 보여주거나 화투패를 치는 장면을 화면을 분할하거나 화투패를 던지는 장면을 화면을 회전하거나 화투패를 떨어뜨리는 장면을 화면을 뒤집거나 화투패를 쌓는 장면을 화면을 확대하거나 화투패를 흩뿌리는 장면을 화면을 축소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편집에서는 화투패의 소리를 잘 들리게 하기 위해 음향 감독 장영규의 사운드트랙을 절제하거나 화투패의 소리와 마림바의 소리를 조화롭게 믹싱 하거나 화투패의 소리와 대사의 소리를 교차하거나 화투패의 소리와 배경음의 소리를 대비하거나 화투패의 소리와 효과음의 소리를 연결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촬영과 편집의 기교는 영화의 흥미와 긴장감을 높이는 효과를 냈습니다. 타짜들의 손기술은 화투패를 다루는 미묘하고 정교한 기술을 잘 보여주면서 타짜들의 실력과 성격을 표현했습니다. 화투패의 소리는 화투판의 분위기와 감정을 잘 전달하면서 화투패의 의미와 결과를 강조했습니다. 촬영과 편집의 기교는 영화의 주제인 도박과 인생의 메타포를 잘 드러냈습니다. 도박은 화투패의 소리와 손기술에 달려있는 불확실하고 위험한 승부이며 인생은 화투패의 소리와 손기술에 달려있는 운명적이고 비극적인 승부입니다.

화투판의 공간과 시간

화투판은 영화의 주인공 고니가 타짜로 성장하고 타짜들과의 한판 승부를 벌이고 타짜의 운명을 따르는 곳입니다. 화투판은 영화의 배경과 분위기를 만들고 영화의 흐름과 구조를 조절하고 영화의 의미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곳입니다. 화투판은 영화의 공간과 시간을 특별하게 만드는 곳입니다. 최동훈 감독은 화투판의 공간과 시간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촬영과 편집의 기교를 사용했습니다. 촬영에서는 화투판의 장소를 다양하게 바꾸거나, 화투판의 규모를 다양하게 조절하거나, 화투판의 빛과 어둠을 다양하게 변화시키거나, 화투판의 각도와 거리를 다양하게 바꾸는 등의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편집에서는 화투판의 순서를 다양하게 바꾸거나, 화투판의 속도를 다양하게 조절하거나, 화투판의 전후를 다양하게 연결하거나, 화투판의 내외를 다양하게 전환하거나, 화투판의 현재와 과거를 다양하게 비교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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