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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어느 연구소에서 백 병이 넘는 발암 물질이 하수구에 버려져 서울 한강으로 흘러지게 되었습니다. 버려진 독약을 먹은 한강의 물고기는 곧 상상을 초월하는 괴생물체로 변하고 말았습니다. 2006년 아버지 희봉과 한강 시민공원에서 매점을 꾸리는 강두와 외동딸 현서가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공원 물가 쪽에 사람들이 모여있는 걸 보게 된 강두 자세히 보니 한강 다리 위에 정체 모를 생물체 하나가 매달려 있었다. 사람들은 재미난 구경거리라고 여기며 들고 있던 맥주와 과자들을 던져댔지만 생물체는 종적을 감춰버렸습니다. 강두 역시 흥미를 잃고 그만 돌아가려는 순간 한강 둔치에 올라와 사람들을 쫓아오는 거대한 괴생물체 한 마리를 발견하였고 강두를 비롯한 사람들은 혼비백산하여 도망치기 시작하였습니다. 평화롭던 공원은 순식간에 공포의 아비규환으로 변했고 강두 역시 눈앞에서 현서가 괴물의 꼬리에 붙들려 끌려가는 충격적인 광경을 목격하고 말았습니다. 이후 현서가 죽었다고 생각한 강두와 그의 두 동생 남일과 남주 희봉은 오열했고 시민공원에 있던 사람들은 바이러스 감염위험이라는 이유로 병원에 격리되고 맙니다. 병원생활 첫날밤 강두는 한통의 전화를 받습니다. 그런데 그 전화는 다름 아닌 현서의 목소리였습니다. 다음날 의사와 경찰에게 현서가 살아있음을 알렸지만 모두들 그가 딸을 잃은 충격으로 환청을 들었다고 여기며 되려 강두를 미치광이 취급합니다. 이에 분개한 강두의 가족들은 직접 현서를 찾겠다는 심산으로 탈출을 감행했고 모두 지명수배자가 되고 맙니다. 그러나 괴물과 맞섰지만 희봉(아버지)은 결국 괴물에게 죽게 되고 강두는 경찰들에게 잡혀 다시 끌려가게 됩니다. 남일은 뚱게바라의 도움으로 현서가 원효대교 북단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경찰들을 피하려다가 다리에서 떨어지게 되고 현서는 하수도에서 탈출하기 위해 옷가지로 밧줄을 만들어 탈출하려 했지만 결국 괴물에게 잡아 먹히게 됩니다. 강두는 전두엽 조직을 채취당하고 의사들과 간호사들에게 분노하여 자신이 있던 컨테이너를 탈출하고 원효대교로 구급차를 타고 가고 남일은 자신을 살려준 노숙자와 함께 원효대교 북단으로 향합니다. 한강에서는 시민들이 강두를 풀어주고 에이전트 옐로 살포를 중단하라고 항의를 합니다. 한강에서 괴물이 나타나고 경찰들은 괴물에게 총을 쏜고 강두는 그것을 보고 경찰을 제압합니다. 강두는 간신히 현서를 괴물의 입에서 꺼내지만 현서는 이미 죽어있었고 강두는 분노하여 괴물을 창으로 공격합니다. 그때 노숙자가 휘발유를 괴물에게 뿌리고 남주가 불화살을 괴물에게 쏴서 괴물은 불에 타게 됩니다. 강두가 괴물의 입에 창을 찔러 넣으면서 싸움을 끝냅니다. 영화는 이렇게 끝나지만 영화의 엔딩 크레디트는 강두와 세주가 새로운 가족으로서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강두는 한강 시민공원에서 매점을 다시 운영하고 세주는 강두의 딸처럼 살아갑니다. 강두는 세주에게 학교에 가야 한다고 말하지만 세주는 학교에 가기 싫다고 합니다. 세주를 꾸짖으며 결국 웃으며 포옹합니다. 영화는 강두와 세주가 행복하게 웃는 모습으로 마무리됩니다.
한국영화에서 봉준호 감독은 해외에서 주목을 받은 영화입니다. 개봉은 전 세계 관객들 사이에 흥미와 감동의 물결을 불러일으켰고 사회적 논평 유머가 독특하게 혼합되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해외 반응은 그야말로 폭발적이었다. 관객과 평론가 모두 흥미진진한 내러티브 혁신적인 스토리텔링 기법 풍부하게 전개된 캐릭터에 매료되었습니다. 미국 프랑스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서 문화적 경계를 뛰어넘어 보편적인 차원에서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능력으로 폭넓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영화가 국제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 중 하나는 시의적절하고 전 세계 관객에게 관련성이 있는 주제를 능숙하게 처리한 것입니다. 환경 파괴부터 정부 책임까지 괴물은 시급한 문제를 뉘앙스와 깊이로 다루며 시청자들이 주변 세계의 상태에 대해 성찰하도록 유도했습니다. 더욱이 이 영화는 호러 코미디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를 유기적으로 섞으며 폭넓은 취향과 감성을 어필했습니다. 이러한 다재다능함 덕분에 이전에 한국 영화가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시장에서 관객을 찾을 수 있었고 세계 무대에서 문화 현상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었습니다. 노련한 영화 평론가로서 해외 반응을 지켜보는 것은 흥미롭고 보람찬 경험이었습니다. 이는 국경을 초월하고 대륙을 넘어 관객을 하나로 묶는 영화의 힘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점점 더 세계화되는 세상에서 영화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 간의 공감 이해 연결을 키우는 수단으로써 이야기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결론적으로 해외 반응은 영화의 보편적인 매력과 지속적인 관련성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는 능력은 스토리의 시대를 초월한 힘과 전 세계적으로 영화가 변혁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영화 비평의 풍경을 계속 탐구하면서 영화가 전 세계의 마음과 정신에 미칠 수 있는 심오한 영향을 보여주는 빛나는 예입니다.
영화의 특징 중 하나는 코믹과 공포의 균형 있게 조화된 것이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공포와 코믹의 조화를 이루는 데에는 바로 음악 효과음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영화에서 사용된 음악 효과음에는 괴물의 울음소리 사람들의 비명소리 무기의 발사소리 폭발소리 차량의 부딪힘 소리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들 음악 효과음은 각각 다른 효과와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음악 효과음이 영화에서 어떻게 사용되었고 어떤 효과를 내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괴물의 울음소리는 영화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음악 효과음입니다. 괴물의 울음소리는 여러 가지 동물의 소리를 혼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괴물이 공격할 때는 사자의 울음소리와 코끼리의 울음소리를 섞어서 괴물의 위협감과 파괴력을 보여줍니다. 괴물이 죽을 때는 고래의 울음소리와 개의 울음소리를 섞어서 괴물의 애처로움과 쓸쓸함을 보여줍니다. 괴물의 울음소리는 영화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사람들의 비명소리는 사람들의 비명소리는 영화에서 괴물의 공포와 코믹을 동시에 보여주는 음악 효과음입니다. 사람들의 비명소리는 괴물이 공격할 때나 잡아먹을 때 나는 소리로 괴물의 공포를 느끼게 합니다. 사람들의 비명소리는 때로는 코믹한 요소를 더해줍니다. 영화 중반에 괴물이 공중에서 사람들을 잡아먹는 장면에서는 사람들의 비명소리가 뮤지컬처럼 들리게 되어 괴물의 공포와 코믹을 동시에 보여줍니다. 사람들의 비명소리는 영화의 긴장감과 해소감을 주는 데에 큰 역할을 합니다. 영화 중반에 강두가 괴물을 쫓아가는 장면에서는 차량의 부딪힘 소리가 나면서 인간의 물리적인 힘과 괴물의 초자연적인 힘의 대립을 보여줍니다. 이들 음악 효과음은 영화의 액션과 스릴을 주는 데에 큰 역할을 합니다. 물의 흐름소리 바람의 소리는 이들 음악 효과음은 영화에서 괴물과 자연의 관계를 보여주는 음악 효과음입니다. 이들 음악 효과음은 괴물이 자연의 일부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영화 초반에 괴물이 한강에서 나타나는 장면에서는 물의 흐름소리가 나면서 괴물이 물에서 태어난 생물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영화 후반에는 괴물이 죽는 장면에서는 바람의 소리와 새의 지저귐 소리가 나면서 괴물이 자연에 돌아가는 생물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들 음악 효과음은 영화의 자연미와 감동을 주는 데에 큰 역할을 합니다. 이 영화는 음악 효과음을 통해 괴물의 공포와 코믹 괴물과 인간의 대결과 갈등 괴물과 자연의 관계와 조화 등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음악 효과음은 영화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감정을 전달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